[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LG전자는 14일 'LG 울트라PC 엣지' 노트북을 출시했다. LG 울트라PC 엣지는 가장 두꺼운 곳의 두께가 16.7㎜의 얇은 디자인, 모서리를 직각으로 마감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차콜그레이 색상의 메탈 소재로 마감됐다.

LG 울트라 PC 엣지 (자료=LG전자)
LG 울트라 PC 엣지 (자료=LG전자)

신제품은 16형, 14형 2가지다. 당사의 울트라PC 노트북 15.6형(39.6㎝)과 13.3형(33.7㎝)의 크기는 유지하면서 베젤을 줄여 화면 크기를 키웠다. 대표 모델인 16형(화면 대각선 길이 약 40.6㎝) 제품은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할 경우 무게가 약 1470g이다.

16:10 화면비의 WQXGA(2560×1600) IPS Display는 빛 반사와 눈부심을 줄여주는 안티글레어(Anti-Glare)를 적용했다. AMD 라이젠 바르셀로(Barcelo) 프로세서가 탑재됐으며 메모리는 제품 사양에 따라 8GB 또는 16GB로 구성된다.

얼굴 및 시선 감지 기술은 사용자가 자리를 비우면 화면을 잠그고 뒤에 다른 사람이 있으면 작업 중인 화면을 흐리게 하거나 경고 메시지를 보여주는 미라매트릭스(LG Glance by Mirametrix®) 기능을 제공한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는 "LG 울트라PC 엣지의 강화된 디자인과 성능, 몰입감을 주는 대화면, 탁월한 휴대성으로 다양한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