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에 대한 도전정신과 역량 키울 프로그램 제공 등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충남 천안시는 천안청년센터 이음 통해 2022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하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천안시청 전경(사진=천안시).
천안시청 전경(사진=천안시).

3일 천안시에 따르면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가 함께한다.

관련해 구직 단념 청년에게 ▲밀착 상담 ▲진로 목표 세우기 ▲채용 트렌드 파악 ▲면접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국민취업지원제도로 연계가 가능한 사업이다.

프로그램을 40시간 이수한 청년들에게는 활동지원금 20만 원과 천안시 응원금 10만 원(천안사랑카드)이 제공된다.

참여 대상은 천안시에 거주하는 졸업 예정인 대학생, 대학원생을 포함한 18~39세 미취업 청년으로 최근 6개월간 취업·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상반기에는 프로그램이 5회차까지 운영됐고 100여 명 청년들이 참여해 취업에 대한 도전정신과 역량을 키웠다.
 
이번 하반기에는 청년 육아맘&파파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회차를 개설하고 직접 방문이 어려운 청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회차도 개설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은 천안청년센터이음 홈페이지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하면 된다. 

천안시는 지난해에도 충청권 유일한 해당 사업을 수행으로 구직단념 청년 189명을 발굴하고 총 159명이 프로그램을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해 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