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예산 19개 사업 우선순위 최종 결정 등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충남 천안시는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제2차 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 2차 총회(사진=천안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2차 총회(사진=천안시).

10일 천안시에 따르면 이날 총회는 2023년도 예산 편성을 앞두고 제안된 총 86건의 사업 중 부서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분과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 19개 사업의 최종 우선순위를 결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천안시는 각 읍면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와 홈페이지를 통해 총 86개의 사업을 공모받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4개 분과(경제산업, 복지안전, 문화체육, 건설교통) 회의와 사업 부서의 검증을 거쳐 19개 사업을 선정하고 지난달 29일까지 12일간 온라인 시민투표를 실시했다.

이번 주민참여예산 최종순위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분과회의 순위점수 50%, 온라인 시민투표 점수 20%, 총회 평가 점수 30%를 합산해 결정됐다.

그 결과 최종 1위에는 ‘풍서천 시민체육공원 조성’사업이 선정됐으며, 2위에는 ‘교차로 횡단보도 햇빛그늘막 설치’사업, 3위에는 ‘장애인 운동장비 이동차량 지원’사업이 선정됐다. 

최종 사업순위는 천안시 주민참여예산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시민에게 공개될 예정이며, 선정된 사업은 내년도 본예산 편성 요구사업에 반영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마을, 더 나아가 천안시가 발전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제에 적극 참여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주민이 직접 결정한 사업이 예산에 반영되고 실현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