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김정순 기자= "가장  핵심적으로 시가 해 나가겠다라고 했던 것은   아까 말씀드린  8대 핵심 공약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김보라 안성시장은 민선8기 8대 핵심 공약과 102개 공약사업을 발표했습니다.  당초 130여개 였으나 실현가능 것만 간추린 것으로 보입니다.

공약사업은 경제 발전, 소득 증가, 시민이 주인, 함께 사는 따뜻한 안성 등 8대 추진전략에 따른 102개 사업입니다.

-"사업들을 다 추진하려면 총 2조 2155억 원 정도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중 국비 도비 그리고 민간 투자가 필요하고요.   시비는  6398억 원 정도 소요될 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요 공약사업으로 안성역 개통 및 역세권 개발계획 수립과 산부인과‧공공산후조리원‧소아전담병동 개설, 동부권 K-한류문화 콘텐츠밸리 조성 등입니다.

 -"시의회 인사권이 독립을 한다라고 법이 만들어  지긴 했지만 완전한 인사권 독립이 아니거든요.   사실은 시의회 의장의 인사권으로 독립됐다라고  하는 부분들은 일부 밖에 있지 않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충돌이 있고...  "

김보라 시장은 민선8기 공약사업을 성공적인 추진을 다짐하며, 민선7기의 2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민선8기에도 변화와 혁신의 바람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안성소식 뉴스프리존 김정순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