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삼성전자 DS부문은 10일 협력사 작업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고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협력사 '안전경영대회'를 개최했다.
 

삼성전자 DS부문은 10일 협력사 작업안전을 위해 협력사 '안전경영대회'를 개최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DS부문은 10일 협력사 작업안전을 위해 협력사 '안전경영대회'를 개최했다.(사진=삼성전자)

안전경영대회는 협력사 CEO주관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발굴한 잠재적 위험요소에 대해 분석하고 개선안을 발표하는 자리로 고용노동부 강금식 경기지청장, 삼성전자 DS부문 환경안전센터장 송두근 부사장도 함께 했다.

이번 대회는 협력사 대표이사가 직접 작업현장을 점검해 중대 위험 요인을 발굴하고 개선안을 도출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총 149개사에서 578개의 위험을 발굴하였으며 ▲위험성 도출 능력 ▲현장적용여부 ▲위험성평가 ▲표준운영절차서 반영여부 등을 평가해 최종 5개 우수사가 선정됐다.
 
본선에 진출한 5개사의 개선안은 다른 협력사에 모범 사례로 공유됐다.

대명지이씨는 케이블 절단기와 전류 검측기를 일체형으로 제작해, 전기 케이블 철거 작업 시 전류가 흐르는 케이블을 오절단 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원천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개선안으로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 경기지청 강금식 지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통해 삼성전자와 협력사의 원하청 상생협력으로 함께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이를 계기로 안전에 대한 역량이 한 층 강화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환경안전센터장 송두근 부사장은 "삼성전자에서는 사고 예방을 위해 협력사의 안전한 작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협력사 안전문화 강화 및 건강 증진을 위해 ▲협력사의 안전보건 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 취득 지원 ▲협력사 환경안전 아카데미 운영 ▲작업중지권 제도 활성화 ▲협력사 건강증진센터 운영 등 다양한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