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학선, 신재환, 여서정 선수 참가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제4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시도대항 체조대회가 8월 18일부터 21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영광군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한다.

제4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시도대항 체조대회 모습
제4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시도대항 체조대회 모습

대한체조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15개 시도에서 총 125팀 500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남녀 초·중·고, 대학부, 일반부 선수들이 출전한다.

이번 대회는 민선 8기 군수 공약사업 중 365 스포츠대회를 개최해 군민들의 건강과 체력증진을 유도하고 군민화합과 소통 및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려는 강종만 군수의 의지가 강력히 반영된 대회이기도 하다.

특히 체조계 간판스타인 2012 런던올림픽 도마 금메달리스트 양학선 선수와 2020 도쿄 올림픽 도마 금메달리스트 신재환, 동메달리스트 여서정 선수가 참가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

영광군 관계자는 “체조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선수들의 대회 참가에 따른 숙박, 음식, 경기장시설, 편의 제공 등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더불어 “스포츠 선도 도시로써 영광군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토록 하겠다”며 체조경기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부탁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