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상반기 민원분야, '만족도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임민수)은 2022년 상반기 민원행정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7월 1일부터 한 달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동·서부 모두 95% 이상의 평균 만족도를 보였다고 18일 밝혔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이해용)은 중학교 원격수업개선지원단을 구성하고 원격수업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5월 31일과 7월 12일에 사전협의회를 갖고 지원단 운영 방향 및 연구 주제 등을 논의했다./ⓒ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이 2022년 상반기 민원행정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7월 1일부터 한 달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동·서부 모두 95% 이상의 평균 만족도가 나타났다.(사진=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접근용이성, 신속정확성 등 7개 항목에 대해 현장 및 온라인 설문조사로 실시됐다. 조사 결과 대부분의 항목에서 높은 수준의 만족도를 보였으며, 세부적인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동·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해 고객 응대에 필요한 기술과 친절한 전화 응대 요령 등 민원 응대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응대하고, 원활한 소통을 하고자 노력한 점이 만족도 평가에 높게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반면에, 민원실 구조 개선 의견과 민원 처리 절차의 간편성을 요구하는 의견도 있었으며, 부족한 부분 및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검토해 보완할 계획이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나타난 아쉬운 점을 개선하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