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현재까지 양평군 등 경기도내 수해 피해지역 16개 시군 대상
군(軍) 장병 6,000여 명, 장비(굴삭기, 트럭 등) 30여 대 투입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경기도(도지사 김동연)는 최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집중호우가 발생한 가운데, 관-군(官-軍) 협력을 통한 긴급 수해복구 지원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사진=경기도청)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사진=경기도청)

이번 조치는 지난 8~11일 시간당 최대 112mm에 달하는 기록적인 폭우로 경기도내 저지대 침수피해가 다수 발생한 상황인 만큼, 피해지역 이재민들의 조속한 귀가와 조기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를 위해 경기도는 지난 11일부로 육군 지상작전사령부에 협조 공문을 발송, 이번 폭우로 피해를 본 경기도내 16개 시군을 대상으로 관할 군(軍)부대의 인력과 장비를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지작사 측에서도 경기도의 이 같은 요청에 적극적으로 부응해 지난 11일부터 현재까지 총 6,000여 명의 군(軍) 장병은 물론, 중형 굴삭기와 트럭 등 각종 장비 30여 대를 지원해 수해복구에 나서고 있다.

특히 침수 피해가 큰 광주시와 양평군 등에 장비와 군(軍)인력을 매일같이 지원하며 침수된 가옥과 유실된 피해지역을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16일에는 하루 동안 무려 1,600여 명을 투입해 신속한 복구를 도운 바 있다.

한편 이번 피해복구 작전에 나선 군(軍)병력은 육군 지상작전사령부를 중심으로 51사단과 55사단, 11기동사단, 수도군단, 7군단, 1101공병단 등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