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전국 곳곳에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31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날부터 내린 비가 대부분 그치겠다.

기상청은 비는 수요일 새벽에 수도권부터 그치기 시작해, 충남권과 전라권은 아침까지, 강원영서와 충북, 제주도는 정오까지, 강원영동과 경상권은 오후까지, 경북남부 동해안과 경남권 해안은 밤까지 비가 내리겠다.

반면, 남부지방과 강원 산지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새벽 강원남부 동해안과 강원중·남부 산지, 충북 북부, 경북 북동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10∼20㎜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까지 예상 강수량은 경기남동부, 강원도, 충청권, 경상권, 울릉도·독도가 20∼70㎜, 수도권과 강원북부내륙, 충남권 북부, 전라권, 제주도가 5∼40㎜다.

오후 서울과 경기북부, 강원영서 북부에는 대기불안정으로 5㎜ 내외의 소나기가 오는 곳도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8∼24도로 예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서울 19도, 대전 20도, 광주 22도, 대구 22도로 시작하겠다.

한 낮 최고기온은 22∼28도로 예년보다 2~3도가량 낮겠고 서울 27도, 대전 26도, 광주 27도, 부산 27도로 예보됐다. 비가 그치며 낮 기온이 전날보다 다소 오르겠다.

가을이 시작되면서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공기가 점점 더 차가워지면서 동해중부 바깥 먼바다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한, 비는 서쪽 지방은 오전에, 동쪽 지방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으며 동해상과 남해상에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5m, 서해·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2.5m, 서해·남해 0.5∼2.0m로 예측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