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소매물도

'한국의 나폴리'로 불리는 통영은 남해 특유의 맑은 바닷물과 크고 작은 섬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해양 도시다.

 

이곳은 쿠크다스 CF를 비롯 여러 드라마와 예능을 통해 TV에 소개되며 관광지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여행족들이 강력하게 추천하는 여행지 '통영'에 가면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 8곳을 소개한다.

 

1. 소매물도

 

 

쿠크다스 CF의 배경으로 유명해져 '쿠크다스섬'이라 불리기도 한다.

 

물때를 잘 맞춰서 가면 한시적으로 열린 바닷길을 통해 바로 옆 등대섬까지 걸어서 이동할 수 있다.

 

2. 장사도 해상공원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와 예능 '런닝맨'을 촬영한 곳이다.

 

동백꽃이 아름다워 '동백의 섬'으로 불리기도 한다.

 

3. 동피랑 벽화마을

 

 

몇 해 전 철거 예정지였던 동피랑 마을은 국내 최초의 벽화마을로 꾸며진 뒤 관광명소로 변모했다.

 

주기적으로 바뀌는 마을 안 벽화 덕분에 여러 번 찾아도 갈 때마다 신선한 곳이다.

 

4. 미륵산 정상

 

 

통영의 빼어난 절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보석 같은 곳이다.

 

정상까지 걸어서 갈 수 있으며,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국내 케이블카 코스 중 최장인 1,975m를 10분 만에 이동할 수 있다.

 

5. 연화도

 

 

드라마 '연애의 발견'에 나온 그곳, 연화도는 자연을 있는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섬이다.

 

연화도 트레킹의 하이라이트인 아찔한 출렁다리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다.

 

6. 비진도

 

 

비진도는 작지만 그림처럼 아름다운 섬이며, 골목골목마다 바다를 볼 수 있어 좋다.

 

소매물도에 비해 통영 육지에서 가깝고 관광객이 적어 여유롭게 둘러보기에 안성맞춤이다.

 

7. 이순신공원

 

 

이순신공원은 바다와 접해있어 황홀한 경치를 자랑하며,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어 산책 공간으로 적합한 곳이다.

 

과거 이순신 장군이 이 공원 앞바다에서 한산대첩을 치르기도 했다.

 

8. 달아공원

 

 

'일몰을 보려면 달아공원으로 가라'는 말도 있을 만큼 유명한 일몰 관광지이다.

 

특히 날씨가 좋은 날은 비진도, 한산도 등 통영의 수많은 섬 사이로 노을이 드리워진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newsfreezone@daum.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