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산불 재해구호 성금 지원 현실화 결의안' 채택

[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울진군의회는 지난 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 했다.

이날 열린 폐회식에서는 울진 대형 산불로 일상을 회복하지 못하고 고통과 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조속히 국민성금이 현실에 맞게 지원되기를 바라는 뜻을 담은 '울진 산불 재해구호 성금 지원 현실화 결의안'을 채택했다.

26일 열린 폐회식에서 울진군의회가 '울진 산불 재해구호 성금 지원 현실화 결의안'을 채택하고 있다.(사진=울진군의회)

결의안을 발의한 김정희 부의장은 "전국재해구호협회의 구호 성금을 남기지 말고 전액 지급함은 물론, 주택건축 지원기준에 대해 현실적 건축비용과 세입자에 대한 주거 대책 지원 방안을 강구하고 소상공인·중소기업에도 영업피해 및 사업장 재건을 위한 충분한 금액을 지원하며 개인 산림 피해 지원 및 지역 특산물인 송이버섯에 대한 실질적인 피해액을 지급하기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임승필 의장은 "산불 피해 주민들의 아픔과 목소리를 듣고 의회의 마땅한 역할로 결의안을 채택한 만큼 성금 지급액이 현실적으로 충분히 산정돼 전액 지급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