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부공무원 대상 특강…시정철학 비전 공유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홍태용 김해시장이 취임 100일을 앞두고 시정철학과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직원들과의 밀착 소통에 나섰다.

홍 시장은 29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 100일 간부공무원과의 대화’라는 주제로 간부공무원과 산하기관장을 대상으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홍태용 시장이 29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 100일 간부공무원과의 대화’라는 주제로 간부공무원과 산하기관장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김해시
홍태용 시장이 29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 100일 간부공무원과의 대화’라는 주제로 간부공무원과 산하기관장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김해시

이날 홍 시장은 오는 10월 8일 취임 100일에 즈음해 간부진과 시정철학, 비전 등을 공유하고자 △MZ세대를 이해하는 조직문화 만들기 △변화에 대응하는 공직자 되기 △공무원의 숙명 승진과 당부 내용 등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홍 시장은 특강에서 “소통과 화합으로 조직의 유대감이 형성됐을 때 효율적인 조직이 되고 김해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다”며 “간부공무원들부터 변화와 혁신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홍 시장은 지난 7월 1일 취임 이후 19개 읍면동별로 주민과의 대화시간을 갖고 시정 발전 방향을 직접 설명한 데 이어 권역별로 주민 대표와 도·시의원을 초청해 지역 현안을 듣는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을 만나고 민원현장을 찾아다니며 현장 중심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