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황태수 기자=이상근 고성군수가 지난 4일 군청에서 지역내 중·고등학교장들과 교육분야 현안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교육분야 현안청취를 위한 학교장 간담회 ⓒ고성군

이날 간담회는 관내 중·고등학교장 12명,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변화하는 교육행정과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 시행에 따른 교육지원 여건 변화 △고성군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지원 조례 개정에 따른 교육·청소년 분야 행정지원 동향 △2023년도 교육경비 지원 방향 등이다.

이 자리에서 허요 철성고교장은 “각종 행사 추진 시 고성군과 고성교육지원청, 학교의 긴밀한 협조와 소통을 강조"했고, 윤승필 경남음악고교장은 “지역민과 함께하는 학교로 거듭나기 위해 주민 대상 음악교실 운영” 방안을 건의했다.

이 군수는 “지역 학생들을 훌륭히 키워내는 선생님들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하다”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고성교육이 더욱 발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은 자체적으로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지원사업과 장학사업,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지원, 열린교육 프로그램 등 21개 분야의 다양한 교육경비를 보조 지원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