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5일, 특수개조 홍보차량 앞에 수소차 만들기 등 3개 테마존 설치 운영

[경기=뉴스프리존]주영주 기자=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오는 14일과 15일 시청 야외광장에 이동식 수소에너지 홍보관을 차려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성남시, 이동식 수소에너지 홍보관 운영 (사진=성남시청)

양일간 성남시청을 찾아오는 특수개조 홍보 차량(2.5t) 앞에 ▲수소에너지 생산과정 가상현실(VR) 체험 공간 ▲도구(KIT)로 수소차 만드는 공간 ▲수소자동차 포토존 등 3개 테마존을 설치해 운영하는 방식이다.

가상현실 체험은 한 번에 2명씩, 수소차 만들기 체험은 한 번에 6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차량에 설치된 300인치짜리 모니터를 통해 수소에너지 관련 홍보 영상도 보여주며, 포토존에선 즉석 사진을 무료로 인화해 준다.

성남시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수소 차량 가격의 46%(3500만원)를 보조해 시민 이용을 확산할 계획이다.

현재 중원구 갈현동 소재 수소충전소에는 내년 말까지 충전기를 하나 더 설치해 2기를 운영한다.

한편 성남 광역정수장에는 한국수자원공사와 협력해 낙차 수압으로 수소 에너지를 생산하는 그린수소 실증시설을 내년 말 구축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