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에서 만세보령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충남=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는 농업 혁신을 선도할 미래지향 지역 농업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운영해 온 ‘만세보령농업대학’이 농업리더 75명을 배출했다고 19일 밝혔다.
 

만세보령농업대학 졸업식 장면.(사진= 보령시청)
만세보령농업대학 졸업식 장면.(사진= 보령시청)

19일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관에서 가진 2022학년도 만세보령농업대학 졸업식은 김동일 시장과 농업리더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만세보령농업대학은 농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 농업 인재 양성과 평생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기본과정인 친환경농학과와 전문과정인 미래농업과 등 2개 학과로 편성해 지난 3월 30일부터 22회에 걸쳐 90시간 동안 농업 이론과 현장체험학습을 통한 농업전문기술을 배양했다.
 
친환경농학과 51명, 미래농업과 24명 등 총 75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졸업식에서는 교육과정을 수료한 졸업생들이 영예로운 졸업증서를 품에 안았다.
 

만세보령농업대학 졸업식 장면.(사진= 보령시청)
만세보령농업대학 졸업식 장면.(사진= 보령시청)

이로써 보령시는 지난 2008년 졸업생 배출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191명의 농업리더를 탄생시켰다.

특히 이날 졸업식에서는 학생회 자치활동 공로로 허정열 학생회장을 비롯한 5명이 공로상을, 자체 평가 및 졸업과제 발표를 통해 모범적인 수업활동으로 귀감이 된 동대동 이복하 씨 등 7명이 우등상을, 교육과정에 성실히 참여한 미산면 박순옥 씨 등 20명이 개근상을 받았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교육에 열심히 참여해 교육과정을 완주한 교육생 모두에게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며 “보령농업과 농촌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