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호반그룹 호반문화재단(이사장 우현희)은 19일 서울 중구 아트스페이스 호화에서 미술공모전 '2022 H-EAA'(호반-이머징 아티스트 어워드, 이하 H-EAA) 시상식을 열었다. 시상식에는 서울신문 김상열 회장, 호반문화재단 우현희 이사장, 호반그룹 김선규 회장, 홍익대 미술대학원 김미진 교수와 심사위원, 수상작가 30여 명이 참석했다.

(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김미진 홍익대 미술대학원 교수, (네 번째) 우현희 호반문화재단 이사장이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호반그룹)
(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김미진 홍익대 미술대학원 교수, (네 번째) 우현희 호반문화재단 이사장이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호반문화재단)

올해 6회를 맞는 공모전은 45명의 신진작가에게 전시, 홍보, 컨설팅을 지원했다. 2022 H-EAA는 지난 4월 온라인 작품 접수를 시작으로 포트폴리오 심사, 작품실물 심사를 거쳐 10명의 작가를 최종 선정했다. 회화, 조소, 사진, 미디어 작품이 접수됐고 관람객 문자 투표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 대상은 김세중 작가가 선정됐다. 김 작가는 '영원과 순간', '영원을 꿈꾸다' 등 고대 낭만주의 시대의 조각상을 사실적으로 그린 작품으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우수상에는 이기훈 작가, 선정 작가상으로는 고현지, 곽민정, 김도연, 김형욱, 박민수, 임도훈, 정지현, 조영각 작가가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이 주어진다.

호반문화재단 우현희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예술을 통한 교류와 소통은 우리에게 큰 위로가 되고 있다.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해 창작의 노력을 아낌없이 다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의 열정에 다시 한 번 뜨거운 격려와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 전시는 23일까지 아트스페이스 호화에서 진행되며, 11월 12일부터 호반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