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훈련과정 승인받아

[서울=뉴스프리존] 편완식 미술전문기자=한국예총이 고용노동부로부터 학교·학원 외 일반 예술단체로서 최초로 직업능력개발훈련 훈련시설 인증 및 훈련과정을 승인받았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예총은 2014년 한국예총평생교육원을 개설하여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평생교육시설로 승인받은데 이어, 고용노동부의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에 따라 직업능력개발훈련 일원화 평가를 통한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 인증을 받아 내년부터 문화예술인 및 지역 주민에게 수준높은 직업능력개발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따라 한국예총 평생교육원은 문화예술인과 지역주민, 학생들이 변화하는 사회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바뀐 시대에 적응할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교육훈련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미디어콘텐츠 관련 과정과 4차산업혁명 관련 과정을 중점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한국예총 이범헌 회장
한국예총 이범헌 회장

한국예총 이범헌 회장은 “지난 8년 동안 문화예술사업으로 초·중·고등학생 대상 공예 및 동·서양화 과정, 협력종합 예술활동 부분으로 창작무용, 연극, 뮤지컬, 시니어모델 런웨이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부터는 직업능력개발훈련사업에 역량을 집중하여 향후 4차산업혁명 시기에 필요로 하는 역량개발 교육훈련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예총 평생교육원 총괄
한국예총 평생교육원 총괄 성대근 부원장

한국예총 평생교육원을 총괄하는 성대근 부원장은 “인근 지역주민과 학생들, 문화예술인들에게 금액의 부담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훌륭한 교육 경험을 안고 돌아갈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며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기업체와 훈련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직업훈련을 개발하여 문화예술인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교육을 제공하고 문화예술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