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미디어그룹 주최, 경북교육청·경북도·경북경찰청 후원

[뉴스프리존] 도형래 기자= ‘2022 제1회 청소년 학교 폭력 예방 UCC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일 경북 안동그랜드호텔에서 열렸다. 

대상을 수상한 경북 칠곡 장곡중학교 권지원-권지영 학생은 "큰 상을 받아 정말 감사하다"면서 "작품을 통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호소하고자 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스토리 공모전은 열린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경상북도 교육청, 경상북도, 경상북도 경찰청 등이 후원했다.

‘2022 제1회 청소년 학교 폭력 예방 UCC 공모전’ 시상식 수상한 학생들 (제공=열린미디어그룹)
‘2022 제1회 청소년 학교 폭력 예방 UCC 공모전’ 시상식 수상한 학생들 (제공=열린미디어그룹)

이순호 안동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대회는 학생 스스로가 학교폭력의 실태를 고발하고 예방하기 위한 방안을 찾아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기에 매우 의미있는 대회”라며 “학생 여러분이 좋은 작품으로 친구들과 어른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고 책임도 느끼게 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임종식 경상북도 교육감은 축전을 통해 "2022년 청소년 UCC 공모전 시상식 행사를 경북교육가족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전통문화 정신이 서려 있는 유서 깊은 안동에서 이번 뜻깊은 청소년 행사에 축사를 하게 돼 정말 영광"이라며 "청소년학교 폭력 예방 UCC공모전에 입상한 모든 학생들에게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김덕수 열린미디어그룹 열린뉴스통신 본부장은 “이번 시상식은 학생들의 학교 폭력 예방 취지를 격려하기 위해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 경상북도경찰청, 경상북도 안동, 포항, 예천 등 각 시군교육청에서 많은 관심을 쏟아주셨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 경상북도 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에이피알 '널디', 에스엠팜 '올티' 등이 후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장곡중학교 권지원-권지영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북삼중학교 이은서 학생, 삼성생활예술고 남가희 학생이 금상을 받았고, 경북자연과학고 김소희 학생, 오천중학교 고나영-김서연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수상자 명단은 아래와 같다. 

2022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 UCC 공모전(제1회 열린미디어그룹 스토리 공모전) 수상자 명단

■대상 ▲장곡중학교 권지영-권지원

■금상(2명) ▲북삼중학교 이은서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 남가희

■은상(2명) ▲경북자연과학고등학교 김소희 ▲오천중학교 고나영-김서연

■동상(개인/단체) ▲안강여자중학교 이유나  ▲진보중학교 곽채희, 박유주, 신미소, 윤지후, 전지현, 황지민

■장려상(개인/단체) ▲대영고등학교 김수환 ▲포항세명고등학교 남민형 ▲성주중학교 박상수, 박성현, 이영우, 이윤찬, 황승빈 ▲압량중학교 황효윤 ▲오천중학교 구민성, 김예준, 박솔빈, 정서영, 홍규원 ▲영덕여자중학교 김가영, 김보혜, 김아영, 박연희, 유현정, 이채원  ▲천생중학교 박예은, 박진현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