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현대자동차는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2)에서 브랜드 가치 173억 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 브랜드 가치 152억 달러에서 성장한 수치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해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는 재무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 측정해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해 산정하고 있다. 인터브랜드 측은 현대자동차에 대해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 전동화 비전을 실현하고 라이프스타일에 스며드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아이오닉 5 (자료=현대자동차그룹)
아이오닉 5 (자료=현대자동차그룹)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최초 적용된 아이오닉 5는 '2022 독일 올해의 차', '2022 영국 올해의 차', '월드카 어워즈'(World Car Awards)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를 수상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