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5일, 영동과 영남 해안 또 전남 동부에는 건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6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저녁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기상청은 이번 추위는 일요일 낮부터 풀리겠으나 아침 최저기온은 전날보다 2∼5도 오른 -2∼7도로 서울 4도, 춘천 0도, 부산은 7도로 분포를 보이겠다. 경기 동부와 강원 내륙, 충북 북부, 전라 동부, 경상 내륙은 0도 이하로 떨어져 춥겠다.

낮 최고기온은 14∼19도로 토요일보다 2~3도가량 높겠고 서울과 세종 17도, 창원도 17도까지 오르겠다고 예보됐다.

반면,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나 얼음이 관측되는 곳이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대기가 정체되고 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되면서 서쪽 일부 지방은 한때 공기가 탁하며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경기 남부·충남은 오전과 밤에, 서울·인천·세종·충북·전북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2.0m, 서해·남해 0.5∼1.5m로 예상된다.

입동 (立冬)을 앞둔, 7일(월요일)은 큰 추위는 없겠지만 중서부 지방에는 비가 조금 내릴 것으로 예보되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