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평택시민들의 오랜 바램이 이루어진 날입니다.  그동안 희망해왔던 2000석 규모는 아니지만 무려 1317석 규모의 대공연장을 갖게 됐기 때문입니다.   기공식 현장에서  김경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평택=김경훈 기자] 이곳은 고덕 국제신도시 중앙공원에 있는 평택평화예술의 전당 부지입니다.

방금 건립 공사 착공을 위한 기공식 세레모니가 끝났는데요.

(유승영 의장/평택시의회) -" 평택에 이런 대규모의 공연이 가능한 평화 예술의 전당이 드디어 오랜 세월의 노력 끝에 착공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인터뷰] 정장선 평택시장 -" 평택시는 3개의 시군으로 나뉘어 있다가 하나의 시로 통합하면서 이번에 예술의전당이 착공하고, 이어서 박물관 그리고 중앙도서관 그리고 시청이 계속해서 착공을 하게되고 나중에 완성이 됩니다.   이는 평택시가 하나로 통합되고 또 하나 가 되어 미래로 나아간다는 그런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 평택평화예술의 전당은 지하1층, 지상 4층, 연면적 2만4818㎡ 규모의 문화와 집회시설이 들어서게 됩니다. 
대공연장 규모는 1317석. 소공연장은 400석이나 됩니다. 또 강의실과 전시실,컨벤션홀,분장실,연습실도 갖춰 집니다.

축구장 80개 크기 즉 20만 평이 넘는 곳에 예술테마존과 오감힐링존 등 모두 다섯가지 테마로 문화시설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이번 평택평화예술의 전당에 이어 중앙도서관과 역사박물관,어린이 창의체험관 등도 기공식을 잇따라  가질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핫한도시 평택에서 뉴스프리존 김경훈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