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제법 추워지면서 집에서 좀처럼 나오기 싫어지는 계절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겨울은 난방을 위한 화기 취급이 많아지고 실내생활이 증가해 화재 위험이 높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 화재 사고를 예방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겨울철 화재를 예방하기 위한 4가지 안전수칙은 무엇일까?

첫 번째, 집안에 소방시설을 설치하기입니다. 소화기와 화재경보기를 설치해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화재에 대비해야 합니다.

두 번째, 난방기구 사용에 유의해야 합니다. 난방 기구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고 외출 시나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전원을 꼭 확인하고 플러그를 뽑아 화재 위험을 방지하해야 합니다.

세 번째, 콘센트 안전하게 관리하기입니다. 콘센트를 여러 개 사용할 경우 소비전력이 매우 커 과부하로 인한 합선이나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부하에 맞는 전열 기구를 사용해야 하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는 뽑아두어 화재사고 예방에 기여해야 합니다.

소방사 최용석
소방사 최용석

네 번째, 가정용 보일러 사용 유의입니다. 보일러를 사용할 때는 배기관의 상태나 구멍을 잘 확인해가며 사용해 주어야 합니다. 자신이 살펴보는 것이 어렵다면 전문가를 통해서 상태를 점검받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입니다.

화재 발생이 증가하는 겨울철, 미리 화재 예방 안전수칙을 알아두어 추운 날 안전하고 따뜻하게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