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철현 의원,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재발 방지를 위해 국정조사, 특검 반드시 필요”

[전남=뉴스프리존]김민재 기자=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지역위원회가 지난 13일 여수시 중앙동 이순신광장에서 10.29 이태원 참사의 철저한 진상규명과 엄정한 책임자 처벌을 위해 국정조사와 특검 수용을 촉구하는 범국민 서명운동본부 발대식을 열었다.

지난 13일 여수시 중앙동 이순신광장에서 열린 10.29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와 특검 수용 촉구 범국민 서명운동본부 발대식 모습.
지난 13일 여수시 중앙동 이순신광장에서 열린 10.29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와 특검 수용 촉구 범국민 서명운동본부 발대식 모습.

발대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지역위원회 소속 도·시의원과 운영위원, 고문단, 읍면동 당원협의회장 등 당직자들이 함께 했다.

주철현 의원은 “‘이태원 참사’에 대해 국가가 역할을 다한 것인지, 정부는 과연 어디에 있었는지 국민께서 묻고 계신다”며, “철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재발 방지 대책 수립을 위해 국정조사와 특검이 반드시 필요해 지역위원회 차원에서 ‘범국민 서명운동본부 발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이어 “정부와 여당이 진상규명에 협조하지 않고, 오히려 반대하고 있어 ‘셀프수사’라는 한계를 벗어날 수 없는 경찰 수사결과를 기다릴 수도 없고, 믿을 수도 없다” 며, “진실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와 특검을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서명운동 참여가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서명운동에 참여한 시민 김 모 씨는 “국가가 나의 삶을 지켜줄 것이라는 믿음과 희망은 불과 몇 개월 만에 사라졌다”며, “젊은 청년들의 생명을 앗아간 참사의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위해 가족과 동료들을 독려해 서명운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지역위원회의 서명운동은 정부가 국정조사와 특검을 수용할 때까지 주중에는 1인 피켓시위와 함께 출근 시간 권역별로 이뤄지고,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오후 2시부터 이순신광장에서 본부가 운영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