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뉴스프리존] 주남진 기자= 고등학교 국어교과서에 수록된 ‘동국신속 삼강행실도’효자 이보할지(李甫割指)부터 효부 동래정씨 등 효행마을로 유명한 익산 용동면에서 효문화 도시 조성을 위한 경로효친 실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익산시청
사진=익산시청

용동면 주민자치위원회와 기관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지난 15일 용동면민을 위해 장수보약, 단호박식혜, 김장김치 등 사랑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자랑스러운 효 문화도시 익산 만들기에 앞장서기 위해 1940년 이전 출생 마을 어르신 180여명에게 장수보약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용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박만식)와 전라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420만원으로 여름철 허약해진 기를 체우고 겨울을 건강히 날 수 있도록 장수보약을 지어드렸다. 지난해 처음 관내 기관단체협의회에서 성금 150만원을 모아 만90세 이상 어르신과 만80세이상 소외계층 어르신 총48명에게 보약을 지어드린 이후 효행 문화확립을 위해 꾸준히 진행 중이다.

올해 103세 되신 1920년생 당하마을 박선례 어르신은“오래 살았는데 더 오래 건강하게 잘 살라고 보약도 지어주고 너무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용동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원)는 2천㎡규모의 밭에 단호박을 심어 수확한 600여 개의 단호박을 용동사결보협창고 신윤주 대표의 후원으로 단호박식혜로 정성스럽게 만들어 용동면 전 세대 800여 가구에게 1.5L 한 병씩 나누어 이웃사촌의 정을 선물했다.

김종원 주민자치위원장은“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게 되어 너무 자랑스럽고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용동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소미자)는 부녀회원 23명과 함께 원예농협에서 후원받은 배추 200포기로 김장김치를 담가 관내 취약계층 및 독거 어르신 50가구에게 전달했다.

황지중 용동면장은 “이번 행사를 진행하면서 우리 용동면이 뿌리 깊은 효행 마을로 널리 전파해 효의 정신이 희미해져가는 요즘 시대에 효의 의미를 되짚어 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