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개 홍보부스 운영으로 다양한 복지정보 및 소통의 장 마련

[경남=뉴스프리존] 허정태 기자=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2022 진주복지박람회’가 18일 진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더하는 희망, 나누는 복지! 따뜻한 진주!’라는 슬로건으로 공공복지와 민간복지 그리고 시민 간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줄이고 수요자 중심 복지를 실현하고자 마련된 복지 축제의 장이다.

진주복지박람회’ 진주의 복지를 한자리에  진주시
진주복지박람회’ 진주의 복지를 한자리에  ⓒ진주시

이번 복지박람회에는 복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시 복지 발전에 기여한 복지유공자 표창, 복지관련 홍보 전시관, ‘복지골든벨 OX퀴즈’, 알뜰나눔장터, 복지기관 및 종사자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복지열린무대 등이 열려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행사로서 복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해 진행됐다.

특히 각종 복지시설, 기관 등이 참가한 54개 홍보부스에서는 복지관련 홍보와 전시, 체험행사 등을 실시하여 다채로운 볼거리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머물게 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진주의 우수한 복지정보를 홍보하고 소통하는 행사”라며 “시민들의 복지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우리 시의 복지서비스 수준이 한 단계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헌도 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박람회를 주관한 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시민들과 협력하고 유대해 복지사각지대를 줄여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