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통영시지부, '2022년 통영시 출산장려행사' 개최

[경남=뉴스프리존]황태수 기자=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통영시지부(지부장 박현숙)는 지난 19일 내죽도 수변공원에서 '2022년 통영시 출산장려행사'를 개최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이 출산장려행사에서 아기인형을 보듬고 있다ⓒ통영시

이번 행사는 날로 심각해지는 저출생 문제 심각성 및 위기의식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통해 출산율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다자녀가정 지원금 전달과 부대행사로 먹거리 장터와 저금통 만들기 등 가족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22개소의 체험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체험부스에는 천영기 시장과 정점식 국회의원, 김미옥 시의회 의장을 비롯 도의원 및 시의원 등이 방문해 통영시 저출생 문제를 놓고 시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박현숙 지부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지금은 온 가족, 마을, 지역사회, 국가가 함께해야 한다”며 "한 자녀라도 더 가질 수 있도록 출산장려운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질서를 지키며 행사에 참여해주신 방문객들께 감사드리며, 아이들 하나하나가 소중한 존재이고 중요한 자산이기에 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통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