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고병원성 AI 차단방역 강화
상태바
안성시, 고병원성 AI 차단방역 강화
  • 김정순 기자
  • 승인 2022.11.21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안성시는 고병원성 AI 차단방역을 위한 특별방역대책을 추진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안성시는 고병원성 AI 차단방역을 위한 특별방역대책을 추진 중이다.(사진=안성시)
안성시는 고병원성 AI 차단방역을 위한 특별방역대책을 추진 중이다.(사진=안성시)

시는 지난 10월부터 철새도래지 전담 소독차량 2대 및 살수차 5대를 동원해 방역을 강화하고 고위험지역 철새도래지인 안성천과 청미천 2개소에 통제초소를 설치해 가금 관련 축산차량에 대한 철새도래지 출입 및 하천변 낚시객을 통제하고 있다.

또, 야생조류 AI 발생 시에는 검출지 반경 10km 이내를 야생조수류 예찰지역으로 설정하고 가금농가에 대해 시료채취일로부터 21일간 이동제한 및 소독 등 예찰을 강화하며 발생지역 반경 500m 내 출입금지 명령을 하고 있다.

계란운반 등 차량출입이 빈번한 5만수 이상 산란계 사육농가 12개소에도 선제적 통제초소를 설치해 농장 진입차량 거점소독시설 소독필증 확인, 축산차량 GPS 장착 여부 확인, 차량 및 출입자 소독 등 오염원이 농장 내로 유입되는 것을 원천 차단한다.

시는 지난 10월부터 특별방역대책기간 동안 가금농장 출입 통제 등 행정명령 12건, 가금농장 준수사항 등 공고 9건을 이행토록 하고 있으며, 농장 단위 방역 강화를 위해 농가에 소독약 8200kg, 생석회 3150포, 면역증강제 1만7960L, 훈증소독제 338kg, 대인 소독약품 2500통, 구서제 1600kg를 공급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전국적으로 야생조류 및 농가 고병원성 AI 발생이 급증해 관내에 바이러스 유입이 우려되는 엄중한 상황으로 축산농가는 행정명령 등 방역수칙 준수에 철저를 기해주길 당부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