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S-BRT 구축에 따른 시내버스 새 디자인 확정
상태바
창원시, S-BRT 구축에 따른 시내버스 새 디자인 확정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1.2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시내버스 디자인 개선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창원시는 지난 22일 오전 제3회의실에서 창원시 버스개선위원회 위원, 경관위원회 위원, 운수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내버스 디자인 개선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S-BRT 구축과 함께 시내버스 새 디자인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창원시 시내버스 디자인 개선용역 최종 보고회에서 확정된 시내버스 새 디자인 모습 (사진=창원시)
지난 22일 창원시 시내버스 디자인 개선용역 최종 보고회에서 확정된 시내버스 새 디자인 모습 (사진=창원시)

현재 운행 중인 시내버스 디자인은 통합창원시 출범에 따라 도입돼 10여년 동안 유지되어 오고 있어 창원특례시 출범 및 S-BRT(고급 간선급행버스체계) 구축에 따라 미래 발전적이고 독창적인 도시 이미지 구축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 개발이 요구되어 왔다.

새로운 시내버스 디자인은 순수하고 깨끗한 물의 파장과 물방울을 그래픽화해 친환경 도시 창원시의 이미지를 버스 외부에 표현했고 이번 보고회를 통해 최종적으로 보완사항이 없는지 검토했다.

시내버스 디자인은 내년 상반기 도입되는 신차부터 점진적으로 적용되며 S-BRT 승강장은 원이대로 9.3㎞ 구간(도계광장-가음정사거리)에 도입될 예정이다.

강신오 신교통추진단장은 "새롭게 선보일 시내버스와 승강장 디자인이 노선 전면 개편, S-BRT 구축과 함께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과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대중교통 이용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