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3억 들여 2025년까지 모든 학교 기숙사에 설치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교육청은 내년부터 2025년까지 도내 81개교 기숙사를 대상으로 스프링클러를 설치한다고 23일 밝혔다.

충남교육청 전경.(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 전경.(사진=충남교육청)

도교육청은 스프링클러 설치 기준에 상관없이 도내 모든 학교 기숙사에 설치해 학생들을 보호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학교 기숙사의 스프링클러는 소방시설법에 따라 시설규모를 고려하여 설치되므로, 도내 초·중·고등학교 기숙사 건물의 32%(42교, 50동) 정도에만 설치되어 있다.

그러나 적극적인 화재 예방을 위해서는 기준 층수나 면적이 미달되는 기숙사에도 스프링클러 설치가 필요한 상황이다.

학교 내 기숙사는 다수의 학생이 생활과 숙박을 하는 공간으로 특히, 야간에 화재가 발생할 경우 대피가 취약하여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신속한 초기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

도교육청은 303억 원을 들여 ▲2023년 8동 ▲2024년 41동 ▲2025년 56동에 스프링클러를 설치할 계획이다. 초·중‧고등학교에 기숙사를 신·증축하는 경우 등에 대해서도 필수로 설치해야 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앞으로도 교육시설에 대한 종합적·체계적 관리를 통해 시설물 유지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배움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