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 대구달서소방서는 한국해비타트, 119레오와 함께 24일 불의의 화재로 피해를 본 이재민의 주거환경 개선과 일상 회복을 위한 기부금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6월 대구달서소방서가 주관하고 한국해비타트, 119레오가 함께한 업무 협약에 따라 화재 등 재난·재해로 피해를 입은 소방안전 취약계층의 피해 복구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마련했다.

24일 오후 대구달서소방서는 한국해비타트, 119레오와 함께 화재로 피해를 본 이재민의 주거환경 개선과 일상 회복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대구 달서소방서)
24일 오후 대구 달서소방서는 한국해비타트, 119레오와 함께 화재로 피해를 본 이재민의 주거환경 개선과 일상 회복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달서소방서)

달서소방서는 소방관의 폐방화복을 무상 양여하고, 그것을 재활용(업사이크링)해 가방과 액세서리 등을 제작.판매해 발생한 119레오의 수익금과 한국해비타트에서 캠페인을 통해 추가로 모금한 후원금을 더해 복구를 지원한다. 

이진우 달서소방서장은 "이번 기부금 전달식이 실의에 빠져 있는 화재피해 주민에게 따뜻한 주거복지를 실현할 수 있는 희망사다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방안전 취약계층을 위해 뜻깊은 일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달된 성금은 판매 수익금 500만원과 대구달서소방서 달서사랑봉사단 1% 나눔 운동을 통한 모금액 100만원이 더해져 600만원이며, 여기에 추가로 후원금을 모금해 지난 9월 발생한 대구 달성군 화재피해 이재민 주거환경 개선과 복구에 쓰일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