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2일,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를 온라인 생중계로 오후 1시부터 2시간 가량 진행했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기고 게임으로 하나가 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다 함께 축하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에서 피식대학이 사회를 보고 있다. (사진=넷마블)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에서 피식대학이 사회를 보고 있다. (사진=넷마블)

이번 문화행사에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운영자이자 개그맨인 김민수, 이용주, 정재형이 사회를 맡았으며, 지난 10월 17일~18일 양일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를 비롯해 e스포츠대회 및 정보경진대회 시상식과 참가자들의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우수상, 장려상, 페어플레이상 수상자에게는 넷마블문화재단 이사장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 국립특수교육원 원장상이 각각 수여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