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지속협의회 홍성민 국장 도교육감 표창 수상
상태바
충남 서천지속협의회 홍성민 국장 도교육감 표창 수상
  • 이진영 기자
  • 승인 2022.11.2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서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5일 논산시에서 개최된 2022년 제10회 충남환경교육한마당대회에서 홍성민 사무국장이  충청남도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충남 서천지속협의회 홍성민 국장(왼쪽)이 충남도교육감 표창을 수상 했다.(사진= 서천지속협의회)
충남 서천지속협의회 홍성민 국장(왼쪽)이 충남도교육감 표창을 수상 했다.(사진= 서천지속협의회)

홍 국장은 서천지속협 사무국장으로 활동을 하면서 충남 지역의 환경교육 향상과 환경보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수상하게 됐다. 

특히 도내 초등학교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환경체험학교와 지속가능한 어린이 환경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향후 충남도를 짊어질 어린이들에게 환경교육에 대한 중요성과 환경 보전에 대한 의식 함양에 크게 기여했다. 

홍 국장의 활동 내용을 살펴보면 15년 시초초교를 시작으로 16년 마동초, 한산초, 17년 서도초, 서면초, 18년 비인초, 오성초, 19년 마산초, 송림초 9개 학교 대상으로 찾아가는 지역 어린이 환경체험학교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2020년 장항중앙초 21년 장항초, 부내초, 22년 서천초교 학생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지역 어린이 환경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7년 동안 13개 학교 약 400명의 학생들에게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홍성민 국장은 “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환경교육은 미래세대에 대한 매우 가치 있는 투자이다. 이런 지속적인 노력이 인정돼 표창장을 받게 된 것 같다. 충남도 환경교육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활동가가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홍성민 국장이 활동하고 있는 서천지속협은 서천갯벌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위한 8년 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아 2022년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에서 대회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