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군, 윤봉길 90주년 사진공모 수상작 발표
상태바
충남 예산군, 윤봉길 90주년 사진공모 수상작 발표
  • 박성민 기자
  • 승인 2022.11.2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상 이예일 ‘태극기 아래 윤봉길의사’ 등 26점 선정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예산군관광시설사업소가 주최한 ‘매헌윤봉길의사 상해의거 90주년 기념 전국사진공모전’ 수상작으로 금상에 이예일의 ‘태극기 아래 윤봉길의사’ 등 26점이 선정됐다.

금상 수상작 태극기 아래 윤봉길의사(이예일 작품).(사진=예산군청)
금상 수상작 태극기 아래 윤봉길의사(이예일 작품).(사진=예산군청)

이번 공모전은 매헌윤봉길의사 상해의거 90주년을 맞이하여 윤의사의 나라사랑 정신 고양과 출생지인 예산군에 대한 전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개최됐다.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접수한 공모전에는 79명의 참가자가 150점의 작품을 응모했으며, 10월 26일과 11월 11일 두차례에 걸쳐 응모작품에 대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26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금상 이예일 ‘태극기 아래 윤봉길의사’ ▲은상 김진욱 ‘윤봉길의사의 숨을 마시며’, 방재원 ‘사랑해요 윤봉길’ ▲동상 김흥열 ‘영원히 기억될 이름’, 허광일 ‘고요 속의 단호한 외침’, 김화수 ‘네 이놈’이며, 그 외 20점이 입선했다.

시상 내용은 예산군수상과 금상 상금 90만원, 은상 상금 60만원, 동상 상금 30만원이 각각 수여되며, 입선은 상장과 함께 기념품이 제공된다.

수상작은 오는 12월 19일부터 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내년 1월 6일부터는 예산군청 1층 로비에서 전시되고 2023년 달력으로 제작돼 배부될 예정이다.

관광시설사업소 관계자는 “올해는 윤봉길의사 상해의거 90주년이 되는 해로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선정된 작품은 윤봉길의사 선양을 위한 자료로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