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LG전자는 서초R&D캠퍼스에서 'LG 해킹대회 2022' 본선 경기를 열고, 임베디드 시스템 해킹 및 웹 해킹 분야 우승팀을 선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임베디드 시스템(Embedded system)은 전자제품의 기본 기능에 추가로 탑재되는 솔루션이나 시스템을 의미한다. 사물인터넷(IoT) 가전처럼 네트워크 연결이 추가돼 스마트폰 조작이 가능한 것도 임베디드 시스템이다.

LG전자는 사이버보안의 중요성 인식 제고, SW 개발자들의 역량 향상,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LG 해킹대회 2022'를 개최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사이버보안의 중요성 인식 제고, SW 개발자들의 역량 향상,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LG 해킹대회 2022'를 개최했다. (사진=LG전자)

이번 해킹대회는 임직원 150여 명이 참가, 온라인 예선을 거친 13개 팀이 본선 경쟁을 치렀다. 대회는 특정 시스템에 존재하는 보안 취약점을 파악하고 공격해 권한을 탈취한 후 시스템 내부에서 주어진 문제의 답을 찾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LG전자는 대회에 앞서 전체 참가자를 대상으로 해킹 역량강화 교육과 함께 사이버보안 전문가 세미나를 진행했다.

LG전자 엄위상 Software공학연구소장은 "이번 해킹대회를 통해 보안에 대한 임직원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뛰어난 역량을 갖춘 SW 개발자를 지속 발굴하고 육성해 세계 최고 수준의 사이버보안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사물인터넷(IoT) 제품의 개발부터 출시까지 모든 과정에 SW 보안개발프로세스(LG Secure Development Lifecycle)를 적용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자동차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사이벨럼(Cybellum)을 인수해 전장사업(인포테인먼트, 전기차 파워트레인, 차량용 조명)의 보안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