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동절기 추가 접종 독려
상태바
완도군,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동절기 추가 접종 독려
  • 이인주 기자
  • 승인 2022.11.2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1일부터 12월 18일까지 ‘동절기 추가 접종 집중 기간’
도서 지역 ‘찾아가는 방문 접종 팀’ 운영

[전남=뉴스프리존]이인주 기자= 완도군이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11월 21일부터 오는 2월 18일까지 4주간을 ‘동절기 추가 접종 집중 기간’으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백신 동절기 추가 접종 안내 포스터
백신 동절기 추가 접종 안내 포스터

코로나19에 대한 면역은 접종 후 3~4개월이 지나면서 백신 효과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백신 효과 감소의 가장 큰 이유는 이전 코로나 바이러스와는 다른 오미크론의 출현과 하위 변이 등장 때문에 기존 접종으로 획득한 면역이 점차 감소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새롭게 설계된 2가 백신 추가 접종이 필요한 시기다.

동절기 2가 백신은 최근 유행 중인 BA1. BA.4/5 오미크론 변이에 특화된 맞춤형 백신이며, 우세종이 될 수 있는 BQ.1.1 등 오미크론 하위 변이에도 효과가 향상된 백신이다.

완도군에서는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청산 여서, 모도, 충도 등 도서 지역에 행정선을 활용, ‘찾아가는 방문 접종 팀’을 운영 중에 있으며, 60세 이상 고연령층 등 건강 취약 계층의 동절기 추가 접종을 독려하고 있다.

접종은 관내 위탁 의료기관 20개소와 보건의료원 및 읍면 보건지소 13개소에 ‘당일 접종’이 가능토록 백신 공급을 확대해 접종 희망자의 편의를 제고하고 있다. 예약 접종도 가능하다.

완도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동절기 2가 백신 추가 접종은 감염 예방은 물론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건강 취약계층은 적극적으로 동절기 예방 접종에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