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성주군 선남면 행정복지센터는 28일 선남면 복지회관에서 복지사각지대 신고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성주군 선남면 행정복지센터 이명수 면장이 28일 선남면 복지회관에서 복지사각지대 신고센터 현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성주군)
성주군 선남면 행정복지센터 이명수 면장이 28일 선남면 복지회관에서 복지사각지대 신고센터 현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성주군)

복지사각지대 신고센터는 수원 세모녀 사건을 계기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에 대해 이웃 공동체를 활용해 마을 단위 지역 중심의 복지 공동체 구현을 통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신속하게 대상자의 생활실태 파악 및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설치됐다.

선남면 맞춤형 복지부서에서는 복지회관에 설치된 신고함에 지역 주민이 투서한 신고서를 토대로 담당 공무원이 이를 확인하고 대상자에게 공적·민간자원 복지서비스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할 예정이다.

​이명수 선남면장은 "생활고로 인한 안타까운 사고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면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