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성주군 재향군인회는 지난 26일 농업기술센터 2층 대강당에서 임실군 재향군인회와 '2022년 재향군인회영·호남 교류 행사'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행사는 양군 회원들간 꽃다발과 특산품교환 등의 기념행사에 이어 성주참외테마공원, 원예힐링관과 성산동고분군전시관 등을 견학하며 우호도 다졌다.

지난 26일 성주군 농업기술센터 2층 대강당에서 성주군 재향군인회와 임실군 재향군인회가 2022년 재향군인회영·호남 교류 행사를 가지면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지난 26일 성주군 농업기술센터 2층 대강당에서 성주군 재향군인회와 임실군 재향군인회가 2022년 재향군인회영·호남 교류 행사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성주군)

김수준 성주군재향군인회장은 "임실군 재향군인회의 성주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튼튼한 안보의식을 바탕으로 양군의 재향군인회원들이 화합을 통해 우호적인 관계를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자"며 환영했다.

김영석 임실군재향군인회장은 "성주군 재향군인회의 환영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오늘의 만남이 영호남의 결속을 다지고 재향군인회가 상호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답사를 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임실군과 성주군 재향군인회의 탄탄한 결속력으로 영호남 지역 화합에 앞장서고 20여년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는 교류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임실군과 성주군의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호 교류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양군의 교류행사는 지난 1996년부터 매년 성주군과 임실군 재향군인회가 상호방문 형식으로 매년 추진해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