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대구 달서구는 28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2년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정부가 재난관리책임기관을 대상으로 재난관리 역량을 진단·개선하고, 국가차원의 재난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28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2년 재난관리평가에서 대구 달서구가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대구달서구)
28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2년 재난관리평가에서 대구 달서구가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 달서구)

올해 중앙부처, 공공기관, 지자체 등 335개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재난관리 단계별(예방·대비·대응·복구) 주요 역량을 진단한 결과 달서구는 226개 지자체 중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대구에서 유일하게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달서구는 이번 평가에서 ▲재난안전분야 재정투자계획 확대 실적 ▲재난관리기금 관리 실적 ▲안전신문고 활성화 실적 ▲재난대비훈련 실시 실적 ▲재난안전관리를 위한 사전 대비체계 등 여러 지표에서 고루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신체,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재난 및 안전관리체제 확립을 위해 달서구 전 직원이 합심해 이뤄낸 성과로, 앞으로도 빈틈없는 재난관리로 안전한 도시 달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