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2023년 엑스포 성공 개최 위해 행정력 집중
상태바
산청군, 2023년 엑스포 성공 개최 위해 행정력 집중
  • 허정태 기자
  • 승인 2022.11.2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조직위, 합동보고회 열어...상호협력 통해 준비 만전

[경남=뉴스프리존] 허정태 기자=산청군은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엑스포조직위와 긴밀한 상호협력 등 엑스포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실·국장, 조직위 사무처장 및 각 본부장·부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엑스포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산청군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실·국장, 조직위 사무처장 및 각 본부장·부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엑스포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산청군

군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실·국장, 조직위 사무처장 및 각 본부장·부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엑스포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산청군과 조직위의 긴밀한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는 조직위의 엑스포 추진상황 보고에 이어 산청군 협조사항, 산청군의 추진상황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엑스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및 정책들을 공유하고 산청군과 조직위가 협력해야하는 핵심과제들을 중점 논의했다.

산청군은 이번 보고회에서 도출된 과제들을 세부점검과 보완을 통해 다음 회의 때 집중적으로 논의해 개선할 방침이다.

또 매월 한 차례 조직위와 합동점검회의를 열고 추진상황을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화 군수는 “엑스포가 얼마남지 않았다. 모든 힘을 기울여야 한다”며 “산청군과 조직위의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으로 모든 역량을 발휘해 성공적인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건복지부와 경남도, 산청군이 공동 주최하는 정부 승인 국제행사인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 의약’을 주제로 2023년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산청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린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