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복 기장군수, 장안 치유의 숲 공사 현장 방문
상태바
정종복 기장군수, 장안 치유의 숲 공사 현장 방문
  • 최슬기 기자
  • 승인 2022.11.2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유지 활용 산림치유 공간조성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정종복 기장군수는 28일 기장군 장안읍 일원에 위치한 ‘장안 치유의 숲’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장안 치유의 숲’ 조성 사업은 원전과 산업단지 밀집 등으로 삶의 질 개선이 절실한 기장군 장안읍 지역에 산림치유 공간을 창출하고 산림복지 인프라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정종복 군수가 28일 장안읍 치유의 숲 공사 현장에서 사업설명을 듣고 있다.
정종복 군수가 28일 장안읍 치유의 숲 공사 현장에서 사업설명을 듣고 있다. ⓒ기장군

기장군은 사업부지 내 명상의 숲・숲속 놀이터 및 산책로 등을 구축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지친 주민들에게 산림치유의 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에 활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유아들을 위한 공간도 함께 제공해 모든 연령층이 이용하는 힐링 공간 창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기장군 주민뿐만 아니라 울주군 등 인근 지역 주민들의 이용률도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치유의 숲은 장안읍의 대표적인 산림 힐링 공간이 될 장소다. 산림 훼손과 시설물 설치를 최소화해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치유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담당부서에서는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기장군은 2022년 약 14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숲속 놀이터 등 치유의 숲을 조성하고 있으며 2023년 상반기 중 준공 예정이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