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예술인들의 대외역량강화 및 문화도시로 한 발짝 더 나아가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창원시는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핸드메이드페어 2022’에 창동예술촌과 부림창작공예촌 입주예술인들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K-핸드메이드페어 2022’는 국내 최초의 핸드메이드 페어로 현재 국내 최대 페어로 자리매김 했으며, 다양한 분야의 핸드메이드 종합 축제의 장으로서 주기적인 행사를 개최해 한국의 핸드메이드 문화의 지속적 발전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핸드메이드페어 2022’에 창동예술촌과 부림창작공예촌 입주예술인들의 작품들이 전시돼 있다. ⓒ창원시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핸드메이드페어 2022’에 창동예술촌과 부림창작공예촌 입주예술인들의 작품들이 전시돼 있다. ⓒ창원시

특히 이번 ‘K-핸드메이드페어 2022’는 코로나19로 위축돼 있던 예술인들의 대외활동이 이 행사를 계기로 더 활발히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취지도 함께 한다.

이번 행사 참여로 창원시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한편, 창동예술촌, 부림창작공예촌의 입주예술인들의 역량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수공예품과 회화,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구진호 문화관광체육 국장은 “지역의 문화예술의 중심이라 불리는 창동예술촌과 부림창작공예촌이 ‘K-핸드메이드페어 2022’ 참가를 통해 지역 예술인들의 대외역량강화 및 문화도시로 한 발짝 더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