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요로 마음을 잇는 아름다운 세상 주제…8일까지 신청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교육청은 오는 8일까지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초등동요사랑 손수창작물(UCC)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충남교육청 전경.(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 전경.(사진=충남교육청)

이번 공모전은 ‘동요로 마음을 잇는 아름다운 세상’ 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아름다운 동요 부르기 생활화와 학생들의 음악적 표현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학생 개인이나 친구 또는 가족이 함께 동아리를 만들어 ▲중창 및 합창 ▲몸짓 동요(율동과 동요) ▲손 그림 동요(가사 상황에 어울리는 손 그림과 동요) 등 3부문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출품작품에는 동요를 부르는 학생이 영상에 반드시 등장해야 한다. 1분 동안 동요를 고른 이유나 배경, 개인적 체험 등을 자유롭게 설명한 장면을 포함하여 5분 이내의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동요 부르기가 공모전의 목적인 만큼, 영상 편집 등 손수창작물 영상의 기술적인 측면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우수작품은 으뜸상, 버금상, 보람상 등 교육감 표창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동요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면서 맑고 순수한 감성을 갖게 하는 등 마음의 잔물결을 일으키는 노래”라며 “처음 시작하는 초등동요사랑 손수창작물 공모전이 동요를 통한 예술적 감수성 고양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