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5일부터 28일까지 사용한 금액에 한해 지원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광양시가 12월 5일부터 28일까지 광양사랑상품권 사용 시 최대 15만 원을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양시청 전경
광양시청 전경

전남 최초로 광양사랑상품권 할인금을 15%까지 지원해주는 이벤트로 해당 기간 사용한 금액에 한해 지원한다. 상품권 구매(충전)만 했을 경우에는 해당하지 않는다.

연말 각종 모임이 많아지는 시기를 겨냥한 이번 이벤트는 광양사랑상품권 유통을 활발히 촉진해 지역 소상공인 육성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한다는 구상이다.

광양시는 지난 8월 조례 개정을 통해 광양사랑상품권을 기프트형 카드에서 충전형 카드로 변경하고 1인당 한도를 당초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확대했다. 사용금액의 10%를 후(後)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방법으로 대폭 변경했다.

광양시는 연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시적으로 5%를 추가 지원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사전 협의를 거쳐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양사랑상품권 충전은 착(Chak) 앱과 광양시 소재 농협, 광주은행, 광양시새마을금고에서 할 수 있다.

정용균 지역경제과장은 “코로나19, 3고(고물가, 고환율, 고금리) 등으로 장기간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깜짝 이벤트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광양사랑상품권 사용으로 시민과 소상공인 모두 윈윈하고 지역경제가 활기를 띠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상품권 이용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