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2일 밤 자정을 전후해 경기 서해안부터 눈이 날리기 시작하면서 3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비나 눈은 토요일 새벽과 낮 사이 서울 등 중부 지방와 강원 내륙·산지, 충남권, 충북 북부, 전북 동부, 지리산 부근 등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특히 많은 눈이 예상되는 연천과 포천, 가평 등지에는 대설주의보가 날 가능성이 크겠다.

경기도 포천 명성산 모습 ⓒ 연합뉴스
경기도 포천 명성산 모습 ⓒ 연합뉴스

예상 적설량은 경기 북부에 최고7cm, 강원 내륙과 산지에 1에서 5, 서울과 경기 남동부에 최고 3cm가량으로 예상 적설량은 경기 북부와 강원내륙·산지: 1∼5cm, 경기 남동부 1∼3cm, 서울·인천·경기 남서부 1cm 내외다.

이날 추위는 다소 풀려 전국 아침 최저기온은 -6∼5도로 서울 0도, 대전 - 1도 등으로 전날보다 높겠다.

낮 최고기온은 5∼13도로 서울 8도 등으로 대부분 평년 기온을 반짝 회복하겠다고 예보됐다.

전국에 미세먼지 농도는 하늘 흐린 가운데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충남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으로 예상된다.

동해안 지방에는 메마른 날씨가 이어지고 조업 활동으로는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3.0m, 서해 0.5∼2.0m, 남해 0.5∼1.5m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또, 주말 밤과 4일(일요일) 새벽 사이 남부지방은 비나 눈이 그친 뒤 찬 바람으로 아침 기온이 다시 - 7도까지 떨어지겠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