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는 7일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주민자치위원, 프로그램수강생,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이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보령’이라는 주제로 제1회 보령시 주민자치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령시청 전경.(사진= 보령시청)
보령시청 전경.(사진= 보령시청)

이번 행사는 2022년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간 활동 내용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우수사례 및 주민자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식전행사에는 지난 8월 보령해양머드박람회장에서 개최된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우수팀의 공연과 초대가수 공연 등 보고회 내내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의 프로그램 공연이 진행되면서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생활공예, 우드버닝, 캘리그라피, 서예, 수묵화, 수채화, 민화 등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우수한 작품과 주민자치(위원)회의 다양한 활동사진을 전시하고 공유하는 장을 마련해 유익한 행사라는 평가도 받았다.
 
보고회에서는 총 16개 팀이 참여해 주민세 활용사업, 주민총회, 취약계층 지원, 지역환경개선에 대한 특성화 사업 및 자원봉사센터 등 단체 협력 우수사례 등을 발표하면서 주민들의 참여, 소통, 공감대를 조성했다.
 
발표 심사는 주민자치 운영 성과에 대한 참여도, 효과성, 창의성 및 파급성, 관중 호응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우수 1팀, 우수 1팀, 장려 2팀을 시상했다.
 
장경선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오늘 개최된 성과보고회는 보령시 주민자치위원회가 활동한 이래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매우 뜻깊은 일이다.”라며 “오늘 보고회를 계기로 주민자치 우수사례는 서로 공유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하여는 보완하면서 보령시 주민자치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금년 한 해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해오신 주민자치위원회에 응원과 박수를 보내 드린다”며 “이번 성과보고회가 우리시의 주민자치위원회의 역량이 크게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하며 앞으로는 주민자치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