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7년 건립하여, 55년된 시청사 어떻게?

[강원 =뉴스프리존]김영기 기자=속초시가 1967년 건립 이후 55년이 경과하여 노후된 시청사를 민선 8기 대표 공약사업으로 선정하고, 신청사 건립의 본격 추진을 위한 첫 단계로서 신청사 건립 추진위원회 민간위원 공개모집에 나선다.

속초시 신청사 건립 추진위원회는 부시장을 비롯하여 행정‧경제복지‧도시안전국장 등 3개 국장 및 담당 부서장인 지역발전전략과장으로 구성된 당연직 위원 5명과 속초시장‧시의회의장 추천 각 2명, 시의원 2명 등 6명 외에 금번 공개모집을 통해 위촉하는 7명의 민간전문가 등 위촉직 위원 13명을 합한 총 18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모집분야는 도시계획, 건축, 법률, 재무, 지적, 시민단체 등 각계 전문가로서 시는 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속초시 신청사 건립과 관련하여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성이 있으며, 지역의 의견을 대표할 공정성과 객관성이 있는 사람을 위원으로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공개모집 등을 통해 위원 인선이 마무리되면 속초시 신청사 건립 추진위원회를 내년 1월부터 신청사 입지 선정이 완료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면서 신청사 건립 의견수렴 및 공론화, 신청사 후보지 선정, 기타 신청사 입지 선정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2022년 12월 21일까지로 속초시청 지역발전전략과에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 접수도 가능하며,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지역발전전략과로 문의하면 된다.

 

 

노후화된 속초시청 전경
노후화된 속초시청 전경

이병선 속초시장은 “시 청사를 새롭게 건립하는 사업은 속초시 백년대계를 세우는 중차대한 사안인 만큼 모든 것이 백지화된 상태에서 시민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과정을 거쳐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아울러 이번 속초시 신청사 건립 추진위원회 구성이 그 첫걸음이 되는 만큼 "신청사 건립과 관련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많은 전문가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