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유연상기자=박지영(26)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2023시즌 개막전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에서 통산 5승을 달성했다. 

박지영은 11일 싱가포르에 있는 타나 메라 컨트리클럽 탬피니스 코스(파72)에서 열릴 예정이던 대회 최종 3라운드가 악천후로 인해 취소되면서 최종합계 11언더파 133타로 정상에 올랐다. 

초대 챔피언에 오른 박지영은 지난 4월 메디힐 한국일보 챔피언십 이후 8개월 만에 승수를 추가했고, 우승 상금 19만 8천 싱가포르 달러를 획득했다. 

박지영의 통산 5승 중에는 동남아 지역에서 이룬 우승이 이번 대회까지 2승이다. 그는 지난 2018년 베트남에서 열린 효성 챔피언십에서 정상에 오른 바 있다. 

이날 최종라운드에는 전날 2라운드 컷 기준을 통과한 67명이 경기를 치를 예정이었다. 하지만 낙뢰를 동반한 악천후로 인해 오전 8시(이하 현지시간)부터 출발했던 5개 조가 긴급히 경기를 중단했다. 이후 10시 30분에 재개하려 했지만 안전 문제와 코스 관리 이유로 11시 15분까지 경기가 진행되지 못했다.

그러나 비가 잦아들지 않아 12시까지 더 지연이 됐고, 결국 일몰 등의 이유로 KLPGA 투어 경기위원회와 주최측은 장시간 회의를 거쳐 54홀에서 36홀 대회로 축소하기로 결정했다. 

대회가 축소된 이유 중에는 싱가포르의 법 규정도 포함됐다. 싱가포르는 악천후 등으로 안전 사고 위험이 예상될 때는 야외 스포츠 등의 활동을 금지하도록 법률로 정하고 있다.

KLPGA 투어 규정에 따르면 36홀을 모두 마친 대회는 정식 대회로 인정되고 상금도 100% 지급된다.
최진하 KLPGA 경기위원장은 김해림 선수분과위원장에게 "개막전인만큼 54홀 대회로 치르려 했지만 기상 상황과 싱가포르 현지 규정에 따라 36홀 대회로 축소할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박현경(22), 홍정민(20), 이소영(25)은 합계 10언더파 134타, 공동 2위로 대회를 마감했다.
2022시즌 상금왕 박민지(24)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신인왕 아타야 티띠꾼(태국)은 합계 7언더파 137타를 기록, 공동 9위로 톱10에 올랐다.

박지영 KLPGA 투어 개막전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 우승 세리머니 =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여자오픈 대회 조직위원회]
박지영 KLPGA 투어 개막전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 우승 세리머니 =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여자오픈 대회 조직위원회]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