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1만여 개 서비스 제공...“정부 혜택, 클릭 한번에 확인부터 신청까지”
15일부터 '보조금24’ 3단계 서비스 전국 시행
울산시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등 169개 서비스 제공

[울산 =뉴스프리존]서정원 기자= 울산시는 국민이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까지 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인 ‘보조금24’ 3단계 서비스가 15일부터 전국에서 일제히 시행됨에 따라 이에 맞춘 민원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보조금24’는 정부 포털인 정부24(www.gov.kr)에서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교육청 등이 제공하는 아동수당, 장애인활동지원 서비스 등의 수혜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까지 할 수 있는 체계(시스템)이다.

‘보조금24’를 통해 전국적으로 1만여 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울산은 울산시청, 5개 구·군청, 지방공기업 업무를 모두 포함하여 169개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는 ‘보조금24’ 3단계 이행안(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에 따라 2021년 4월 1단계 중앙부처 서비스, 12월 2단계 지방자치단체 서비스를 개통했고, 12월 15일부터 3단계 서비스로 공공기관과 지방공기업, 교육청까지 확대됐다.

포스터  울산시
포스터 ⓒ 울산시

‘보조금24’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정부24에 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 동의를 하면 누구나 본인이 국가나 지방자치단체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과 함께 14세 미만 자녀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까운 주민센터에서도 온라인과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정보 입력 없이도 이용 동의 한 번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3단계 서비스 개통과 함께 동일세대원이 아닌 타 지역에 거주하는 부모나 자녀의 혜택까지 확인이 가능하도록 개선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지만 무슨 혜택이 있는지 모르거나 신청하는 방법을 몰라서 받지 못했던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