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 340명으로 구성된 '상상더하기+'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위해 시민참여단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부산시는 오는 17일, 오전 9시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부산 도시브랜드 시민참여단 ‘상상더하기+' 발족식을 개최한다.

부산 도시브랜드 시민참여단 ‘상상더하기+' 발족식 포스터
부산 도시브랜드 시민참여단 ‘상상더하기+' 발족식 포스터 (부산시)

부산 도시브랜드 시민참여단인 ‘상상더하기+’는 향후 부산의 대내외적 얼굴이 될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에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구성됐다. 340만 부산시민을 대표해 10대부터 70대까지 각계각층의 부산시민 340명으로 구성됐다. ‘상상더하기+’라는 명칭은 시민들을 대표해 수만 가지의 부산 도시브랜드에 대한 상상력을 더해나가겠다는 취지로 붙여졌다.

이날 발족식에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부산 도시브랜드 총괄 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나 건 홍익대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원장과 도시브랜드 총괄 디렉터인 황부영 브랜다임파트너스 대표, 시민참여단 340여 명 등이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민참여단 역할과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공유할 뿐 아니라, 시민참여단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부산의 내재한 도시정체성을 논의하고, 새로운 도시 슬로건과 이미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기획하는 시간을 가진다. 시민참여단들이 기획한 안은 지난 13일 구성된 부산 도시브랜드 전문가그룹(상상곱하기x)에 전달돼 새로운 부산 도시브랜드 개발에 반영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시민 개개인의 삶이 담겨있고, 자긍심이 될 수 있는 새로운 도시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와 공감에서부터 시작된다.”라며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와 함께 향후 100년을 이끌 새로운 부산 도시브랜드를 만드는 일에 ‘상상더하기’라는 명칭처럼, 여러분들의 수만 가지 상상력을 더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