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안전 홍보물을 제작해 건설현장 등에 배포

[울산 =뉴스프리존]서정원 기자= 울산시는 건설공사장의 안전 확보를 위한 건설안전 홍보물을 제작해 건설현장 등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홍보물은 건설현장의 안전 확보에 필요한 사항을 그림, 사진 등을 활용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한 것으로 안전강화와 사고 예방을 위해 추진된다.

배포되는 홍보물은 ▲소규모 안전관리계획서 검토 지침서(매뉴얼) ▲건축물 해체(철거)제도 안내 ▲추락사고를 예방합시다 등 3종이다.

그림, 사진 등을 대폭 활용해 건설공사 관계자(현장소장, 안전관리자, 감리자 등), 공사감독관, 건설공사 현장점검 담당자에게 안전기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데 초점을 맞춰 제작했다.

먼저 ‘소규모 안전관리계획서 검토 지침서(매뉴얼)’는 건설현장의 안전에 가장 중요한 가설재인 강관비계와 시스템비계를 중심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으며 ‘건축물 해체(철거)제도 안내’는 지난 8월에 개정된 법률을 중심으로 국토안전관리원(영남지사)의 협조로 제작했다.

울산시청사   울산시
울산시청사 ⓒ 울산시

‘추락사고를 예방합시다’는 건설 현장에서 안전사고 발생빈도가 가장 높은 추락사고 예방을 위해 건설 현장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안전모․안전대 착용, 안전난간 설치 등 기본적인 안전 사항을 담았다.

울산시 관계자는 “건설현장의 안전은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사항을 반드시 이행하면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며, 안전관리 홍보물이 건설 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